[사진=남해군]
[사진=남해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남해군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신속한 정보 제공으로 현장의 혼란과 부작용 막기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군은 지난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이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됨에 따라 13일 남해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관내 200여개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건설업과 제조업 등 고위험 업종 사업체뿐 아니라, 위험도가 낮은 업종 사업체에서도 대거 참석해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부산지방고용노동부 진주지청에서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및 산업안전대진단’에 대해 안내하고, 진주고용센터에서는 ‘기업지원금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또 산업안전보건공단 경남본부에서 ‘위험성평가 및 안전보건체계구축’에 대한 교육을 했다.

남해군은 이번 설명회가 중대재해처벌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안전관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는 “오늘 설명회를 통해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되었던 사업장 내 안전 확보 방안이나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에 필요한 절차 등을 잘 숙지해 가시길 바란다”며 “남해군이 전국에서 제일 안전한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군내 모든 사업장 종사자들의 안전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