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CI홀딩스]
[사진=OCI홀딩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사인 ISS가 오는 29일 열리는 OCI홀딩스 정기주총 안건 찬성 의견을 제시해 향후 한미약품그룹과의 통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4일 OCI홀딩스에 따르면 ISS는 OCI홀딩스의 제50기 정기주주총회 안건 7건에 대해 모두 ‘찬성’ 의견을 제시했다.

OCI홀딩스는 지난 6일 주주총회 소집결의를 통해 공시한 바 있는 이우현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을 비롯해 임주현, 김남규의 사내이사 후보 선임의 건 및 이현승, 장찰스윤식(CHANG CHARLES YUN SIK), 김옥진의 사외이사 선임의 건 등을 의결 안건으로 상정했다.

이와 함께 이현승, 장찰스윤식(CHANG CHARLES YUN SIK), 김옥진에 대한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도 상정했다.

ISS는 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주주총회 안건을 면밀히 분석해 의결권 행사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는 전문기관으로, 세계 투자자의 70% 이상이 ISS 의견을 참고해 의결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주주총회 안건 중 임주현 한미약품그룹 사장과 김남규 라데팡스 대표의 OCI홀딩스 사내이사 후보 선임 건에 대해서도 찬성을 권고해 향후 OCI홀딩스와 한미약품그룹 간 통합 절차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