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종자관리소에서 무상 공급하는 벼·콩·팥 3개 작물 17개품종. [사진=경기도]
경기도종자관리소에서 무상 공급하는 벼·콩·팥 3개 작물 17개품종. [사진=경기도]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종자관리소는 벼·콩·팥 3개 작물 17개 품종 5855kg의 토종종자를 무상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급대상 토종 품종은 흰베·붉은차나락·북흑조·쫄장벼·아롱벼·보리벼 등 토종 벼 6품종, 선비잡이콩·정성콩·쥐눈이콩·부채콩·대추밤콩·아주까리콩·머루콩 등 토종 콩 7품종, 노랑팥·재팥·흰팥·검정팥 등 팥 4품종이다.

희망자는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종자공급 관련 부서에 오는 20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신청한 토종종자는 25일부터 각 시군을 통해 공급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토종종자 외 경기도 종자관리소에서 보관하고 있는 토종종자는 전화 (☎031-8008-8168)로 연락해 개별로도 공급받을 수 있다.

배소영 종자관리소장은 “토종종자 공급으로 토종농작물 재배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면서 “농업의 근간이 되는 종자 생산과 보급을 위해서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