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군포시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을 접수받는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 우려가 있는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된다.

군포시청 [사진=군포시]
군포시청 [사진=군포시]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내 주민등록을 둔 생활이 어려운 어려운 중·고등학생과[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학교 밖 청소년 등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이하인 자에 해당된다.

지원액은 중학생(학교 밖 청소년 `09~`11년생)은 700천원, 고등학생(학교밖청소년 `06~`08년생)은 1,000천원으로 4월과 9월에 각 50%씩 지급된다.

군포시는 신청접수한 건에 한해 내부심사를 거쳐 총 257명을 선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보호자는 경기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공통제출 서류는 통장사본, 학생 생활기록부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제외하고는 소득증빙을 위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택제출 서류는 최근 3년(`21~`23년 기준) 예·체·기능 수상 증빙자료, 자원봉사 실적확인서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