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확보 전략 설명회. [사진=속초시]
국비 확보 전략 설명회. [사진=속초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속초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부 긴축재정 기조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2025년도 정부 예산 총력 대응을 위해 기획재정부 서동진 서기관을 강사로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국비 확보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가재정제도 흐름, 예산심사 과정, 사전절차의 중요성, 국비 확보 전략과 노하우를 중점적으로 전달했을 뿐만 아니라 핵심 사업에 대한 사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국비 예산확보를 위한 전반적인 사안에 대비했다.

시는 2024년 국비 예산 1180억 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 중이며 지난 2월21일에는‘2025년 국도비 예산확보 대책 보고회’를 개최해 국비 예산 확보 전략을 수립하는 등 국·도비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이병선 속초시장은 연초부터 속초시 주요 현안 사업 국도비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등 5개 부처를 방문·건의하는 한편, 지난 5일에 강원특별자치도청을 방문, 김진태 도지사와의 면담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등 어려운 지방 재정 여건 타개를 위해 발 빠른 광폭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비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할 수 있었고 향후 신규 및 공모사업 적극적인 발굴과 중앙부처와의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속초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