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스크림에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아이스크림에듀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는 도서를 출시했다. 

아이스크림북스는 13일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맞춤법’·‘한자’ 일력 도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도서는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폼폼푸린‧포차코‧시나모롤 등 매일 다른 산리오 캐릭터가 등장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두 책 모두 만년 일력으로 특정 날짜가 지정되지 않아 1년 중 언제라도 시작할 수 있고 매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맞춤법 교양을 길러주는 ‘매일 맞춤법 일력’은 신조어나 줄임말에 익숙한 디지털 세대들이 쉽고 간편하게 맞춤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에는 일상생활에서 헷갈리기 쉬운 6가지 유형의 맞춤법 365개가 담겼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꼭 알아야 할 맞춤법 상식과 쉬운 이해를 돕는 다양한 예시·관용구·속담까지 포함됐다.

유형에 따라 OX와 VS 형식으로 구분해 정답이 한눈에 보이도록 구성했으며 해설을 통해 맞춤법 원리‧표기 규칙‧유사 사례는 물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비표준어였던 것이 표준어로 인정된 맞춤법 트렌드까지 반영됐다.

초등학생을 위한 ‘초등 매일 한자 일력’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한자 329개를 뜻에 따라 8개의 주제로 나눠구성했으며 중학교 한문 교과서에 공통으로 나오는 한자성어 36개도 수록해 풍성함을 더했다.

한자성어는 어린이들이 유독 어려워하는 만큼 성어의 유래와 활용 예문을 넣어 이해력을 높였다. 하루에 한자 1개, 한자성어 1개씩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 한자를 어려워하는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북스 관계자는 “매일 맞춤법 일력과 초등 매일 한자 일력은 각 분야 전문가가 연령대별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시선이 닿는 곳에 일력을 두고 귀여운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매일 조금씩 학습하면 올바른 맞춤법 사용과 풍부해진 어휘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