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린씨앤아이]
[사진=서린씨앤아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서린씨앤아이는 지스킬(G.SKILL)의 PC커맨드 패널(Command Panel), 위지대쉬(WigiDash)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지대쉬는 지스킬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PC커맨드 패널 제품이다. 7인치 규격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상의 온 스크린(On-Screen) 버튼을 조작해 다양한 명령들을 수행할 수 있다.

지스킬 위지대쉬는 화면에 구성할 수 있는 위젯의 개수를 5x4,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 전용 프로그램인 위지대쉬 매니저를 통해 레이아웃은 물론 프로그램 별 할당된 위젯 버튼으로 활성화 할 수 있다.

일부 위젯의 경우 타사의 API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추가 권한이 필요하지만, 하드웨어 모니터링, 미디어 재생이나 볼륨 조작, 지정 단축키 등 시스템의 기본 제공 기능들은 별도의 조건 없이도 간편하게 설정 및 이용 가능하다.

위지대쉬는 고급 '터치 스크린 컴패니언(Touch Screen Companion)'기초로 설계돼 손끝을 이용한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만으로도 다양한 작업 환경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하드웨어 인포(HWiNFO)의 위젯과 AIDA64 센서패널을 통한 시스템 모니터링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는 지스킬이 가진 고성능, 오버클럭 이미지 부합한 기능으로 사용중인 시스템의 모든 자원 사용량, 온도, 로드율 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는 이점으로 작용된다.

지스킬 위지대쉬는 트위치와 같은 일부 스트리밍 프로그램들과도 연동된다.

사용 중인 모니터 화면의 일부를 차지하지 않고, 위지대쉬 화면상에 스트리밍 프로그램의 채팅창을 연동시킬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