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올해부터 맑은물사업소 수도검침원을 활용하여 사회적 안전망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맑은물사업소에서는 12일 검침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위기이웃 발굴 기준, 위기이웃 발견 시 적절한 조치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과천시청 [사진=과천시]
과천시청 [사진=과천시]

 

수도검침원들은 앞으로 매월 수도요금 검침을 위해 가구 방문 시 요금고지서 방치, 사용량 급감, 장기 체납 등의 위기 징후를 발견하면, 각 동주민센터 등에 적극 제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동주민센터에서는 수도검침원의 제보를 토대로 세대 방문 등 확인과 조사 등을 거처 적절한 복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맑은물사업소에서는 총5명의 민간검침원이 수도계량기 검침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수도검침원들께서 어려움을 겪는 위기 이웃에게 조기에 적절한 복지가 제공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흔쾌히 자청해 주신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과천시 맑은물사업소는 사회적 약자를 보듬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