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골프 어패럴 롯데백화점 수원점 전경. [사진=SJ그룹]
에코 골프 어패럴 롯데백화점 수원점 전경. [사진=SJ그룹]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SJ그룹과 덴마크 슈즈 기업 에코 글로벌이 합작한 신규 골프 웨어 ‘ECCO GOLF Apparel(에코 골프 어패럴)’이 국내에 첫 론칭됐다.

캉골, 헬렌카민스키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는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은 덴마크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에코(ECCO)를 운영하는 에코 글로벌과 함께 ‘에코 골프 어패럴’을 론칭, 지난 8일 오픈한 신세계 강남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잠실과 수원, 현대백화점 판교까지 4개 매장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 골프 어패럴’은 한국과 덴마크의 두 패션, 슈즈 기업이 골프 의류의 세계화를 겨냥해 합작한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내에서 론칭했다. 앞서 에스제이그룹은 지난 2022년 에코글로벌과 글로벌 최초 라이선스 계약을 시작으로, 올 초 신규 골프 어패럴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코 골프 어패럴이 추구하는 차별점은 ‘스타일리쉬 퍼포먼스(Stylish performance)’다. 편안함과 기능성으로 골프화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고객을 보유한 에코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골프 의류에 녹여, 활동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는다는 전략이다. 이번 SS(봄여름) 시즌에 아우터, 티셔츠, 스웨터, 스커트, 팬츠 등 총 3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지난 8일 신세계 강남점과 롯데백화점 잠실(12일) 및 수원(23일), 현대백화점 판교(4월 8일) 등 4곳에 오픈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동시 판매되며, 올 하반기 안으로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 수를 10여 곳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코 골프 어패럴 매장은 시간, 장소의 경계 없이 일상과 필드를 연결하는 에코만의 세계관, ‘ECCOVERSE’를 담았다. 안과 밖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북유럽의 박공 지붕을 모티브로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를 연출했다. 론칭을 기념해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들에게 에코백 등 스페셜 기념품을 증정한다.

에스제이그룹 에코 부문대표 임노상 전무는 “다가오는 골프 시즌과 함께, 에코 특유의 디자인적 감성 뿐 아니라 가벼움과 통기성 등 기능적 요소가 모두 담긴 ‘퍼포먼스 골프웨어’로 주목받길 기대한다”며 “이번 론칭을 시작으로 에코 차이나와의 협업을 통해 연내 중국 유통 확대와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에코 매장 전개를 3개년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