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조정은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밝혔다.

일산 MBC를 방문한 2024 토요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일산 MBC를 방문한 2024 토요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항공 및 로봇, 바이오산업 등 미래 유망직종 및 청소년 희망 분야 진로 탐색을 위해 마련된 토요진로체험은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3년 청소년 희망 직업군’을 토대로 체험 분야를 선정했다.

[포스터=평택시]
[포스터=평택시]

올해는 더욱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진로 체험 지원을 위해 관외 지역 체험기관을 섭외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지난달에는 자동차·항공 우주 분야 진로 체험을 위해 고양시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및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을 다녀왔으며, 3월에는 방송 분야(영상크리에이터) 진로체험을 위해 일산 MBC를 방문해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큰 호응을 보였다.

이번 진로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요진로체험을 통해 관심 분야 진로 탐색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재미있었고 유익했다"며 "다른 체험 프로그램도 계속 신청하고 싶다"고 했다.

2024년 토요진로체험은 앞으로 총 8회의 체험 일정이 남아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네이버 밴드 가입 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관내‧외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