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이 SNS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이 SNS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8일 군청 9층 강의실에서 ‘기장군 SNS서포터즈 상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 SNS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최신 SNS 트렌드의 이해와 취재 역량을 강화하고, 서포터즈 활동소감과 의견공유로 군 SNS 서포터즈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기장군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발굴 및 제작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군정홍보를 위한 ▲지역 관광 트렌드 소개 ▲SNS 매체별 트렌드 ▲다양한 콘텐츠 사례 분석 ▲아이템별 콘텐츠 제작 도구 소개 등 다양한 홍보콘텐츠 발굴 및 제작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서포터즈는“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SNS 트렌드에 대한 이해는 물론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도 습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군 SNS 서포터즈로서 사명감과 소속감을 가지고 활발한 군정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장군관계자는 “군 SNS서포터즈는 군정홍보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모범적인 사례이다”라며, “이번 교육결과와 의견을 수렴하여 서포터즈 활동을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하반기에도 교육을 실시해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SNS 서포터즈는 군정홍보에 군민 참여 확대와 실시간 소통을 위해 현재 10명이 위촉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포터즈 개인 SNS는 물론 기장군 공식 SNS에도 참여해 군정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기장군의 축제, 행사, 관광명소, 특산물, 군정 소식 등 군민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