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 전경 [사진=영월군]
영월군청 전경 [사진=영월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영월군은 어린이 안전 생활환경 개선과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4개 분야 어린이 안전 종합계획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안전에 관한 관심 증가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통학 차량 질식사, 수영장‧놀이기구 멈춤‧ 급식 식중독‧질소 과자 사고 등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고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2022년 어린이 안전을 위한 교통·식품 등 6대 역점 분야로 구성된 제1차 어린이 안전 종합계획을 발표하는 등 어린이 안전 환경 조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군은 올해 교통안전, 식품 안전, 시설 안전, 안전교육 등 4개 분야에 대해 오린아 안전 종합계획을 소방서와 협업해 추진한다.

교통 분야 어린이보호 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 및 방호울타리 설치, 어린이교통사고 예방 등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식품 안전 분야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급식 관리 지원센터 운영 등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도시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어린이가 안전한 영월을 조성하기 위해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업, 사업 추진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