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멤버십(구독) 가입자에게 그린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카카오 VX]
카카오 VX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멤버십(구독) 가입자에게 그린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카카오 VX]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스포츠에 재미를 더하는 플랫폼 기업 카카오 VX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멤버십(구독) 가입자에게 그린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지난해 8월 △무제한 청약 △무제한 자동 매칭 △카카오프렌즈 골프용품 할인 혜택과 함께 업계 최초로 △우천 시(낙뢰나 비) 홀아웃 보상 △그린피 지원 및 필드 홀인원 보상 △골프 중 배상책임 보상 등 상해보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해 골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그린피 할인 혜택은 이번에 멤버십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추가됐다. 

멤버십 서비스 가입자는 월 9900원을 내면 한 달에 한 번 라운드(18홀 기준)해도 1만원을, 두 번 이상 라운드하면 추가로 5000원씩 돌려받는다. 1년에 월 1회 라운드할 경우 가입자 구독료가 11만8000원인데, 환급받는 금액은 이보다 많은 12만원이다. 월 2회 라운드 시 연간 환급 금액은 18만원으로 늘어난다. 각각 다른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하더라도 월 1회 라운드 시 1만원, 그 이후 5000원씩 환급 혜택이 동일하게 주어진다. 

‘카카오골프예약’ 구독 이용자라면 처음 방문하는 골프장에서도 환급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서비스 가입자는 무제한 티타임 청약, 카카오프렌즈 골프용품 상시 할인, 우천 시 홀아웃 보험 등 기존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는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그린피 할인에 대한 이용자들의 갈증을 덜어주기 위해 ‘카카오골프예약’ 구독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며 “더욱 파격적인 그린피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임박 티타임’ 기능과 고객이 그린피 환급 금액을 현금으로 찾을 수 있는 기능, 그린피가 비싼 골프장을 찾은 이용자에게 추가로 더 환급하는 서비스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 VX는 골프장과 제휴 협력을 강화해 이용자에게는 더 싼 그린피를 제공하고, 골프장에는 골퍼 유치를 도와 매출을 더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2023년 7월 기준 350여 개 골프장과 제휴를 맺고, 올해 1월부터 전라권 지역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한 수도권 쏠림 현상 완화에도 적극적이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통해 충성 고객을 많이 만들고, 이들이 제휴 골프장에 더 많이 방문해 고객에게는 그린피 할인을 해주고, 골프장에는 더 많은 매출이 올릴 수 있게 이끌고 있다. 

카카오 VX는 앞으로도 골퍼의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우리나라 전 권역에서 골프장이 고루 함께 성장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