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러시 제품 이미지. [사진=프로스펙스]
하이퍼 러시 제품 이미지. [사진=프로스펙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프로스펙스는 카본 플레이트로 강력한 에너지 리턴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고기능성 러닝화 ‘하이퍼 러시(HYPER RUSH)’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반발탄성과 쿠셔닝, 경량성 등 최상위 기능성으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는 카본 러닝화다. 유연한 발구름과 높은 추진력을 제공해 스피드와 기록 경신을 즐기는 러너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미드솔(중창)을 통해 극대화된 에너지 리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탄소섬유를 겹겹이 쌓은 카본 플레이트 ‘하이퍼 카본 플레이트(Hyper Carbon Plate)’를 적용해 달릴 때 높은 반발탄성으로 추진력을 높여준다. 여기에 발포 기술을 활용한 신개발 소재 수퍼 폼(Super Foam)으로 도톰한 두께감과 탁월한 쿠셔닝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프로스펙스에 따르면 카본 러닝화 ‘하이퍼 러시’의 기능성은 한국체육대학교 모션이노베이션센터의 생체역학적 사용성 평가 등 실험을 통해 검증됐다. 전족부 바닥면과 맥시멀 쿠셔닝 설계, 그리고 뒷꿈치에서 앞꿈치까지의 높이 차이(드롭차) 9mm가 빠르고 템포 있는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발목의 흔들림을 잡아주고 발 중앙 모두 쓰는 미드풋 주법에도 적합해 1분 동안 딛는 보폭의 총 수(케이던스)를 높여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는 것이다.

가벼운 착화감도 겸비했다. 240mm 기준 신발 한 쪽 무게가 199g으로, 경량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원사를 적용한 갑피는 쾌적함까지 제공한다. 또, 뒤꿈치 부분에 발이 신발로부터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경량 힐패드가 있어 안정적으로 신을 수 있다. 가격은 21만 9000원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하이퍼 러시’는 프로스펙스가 러너들의 마음이 설레는 봄을 맞아 준비한 야심작”이라며 “프로스펙스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고기능성 카본 러닝화를 시작으로, 달릴 준비가 되어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다양한 러닝화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