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2024 관광투자유치 컨설팅 및 홍보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추진 중인 관광자원개발 사업 중 민간투자 유치가 포함된 사업에 대해 전국 2개소를 선정해 투자 대상지의 상품성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기초 컨설팅과 심화 컨설팅 등 총 2개 사업이며,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까지다.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인구감소 지역의 경우는 1차 평가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선정된 사업에는 4월부터 투자유치 상품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자문, 단계별 투자유치 전략 수립, 국내 유사 투자유형 관광자원개발 사례 답사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며, 특히 심화 컨설팅 분야는 관광투자설명회 개최 및 투자박람회 참가의 기회도 더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 공사 지역관광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투자유치 활성화를 통한 지역 관광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공사는 지역의 관광자원개발 및 투자유치 담당자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