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란지교소프트]
[사진=지란지교소프트]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지란지교소프트는 업무 필수 기능을 연결하는 협업 서비스 ‘오피스넥스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오피스넥스트는 메신저, 화상회의, 문서협업 등 기업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업무 기능들을 연결해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올인원 업무 커넥트 스페이스’다. 다수의 조직과 사용자가 업무 흐름에 끊김이 없이 효율 및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넥스트는 단일 조직도를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각기 다른 솔루션의 기능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고 사내 인원 변동에 따른 관리에 용이하다. 모든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에 포함하는 개념보다 하나의 워크 스페이스를 통해 전문 솔루션들을 연결하는 것이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효율적이라는 설명이다.

오피스넥스트는 올인원 커뮤니케이션 메신저 ‘오피스웨이브’와 클라우드 문서 및 메모 서비스 ‘오피스노트’로 구성된다. 먼저 오피스웨이브는 △메시지 △채팅 △화상회의 등의 소통 기능이 들어있다. 오피스웨이브는 향후 대화형 AI 챗봇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오피스노트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문서 및 메모 서비스다. 직원들은 오피스노트에 각 부서나 프로젝트별로 공유해야 할 문서와 지식을 올리고 간편하게 협업할 수 있다. 팀원이 함께 문서를 만들고 협업하며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회사 내 지식과 정보를 한 곳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다.

오피스넥스트는 ‘연결된 업무,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적으로 업무 환경에 필요한 기능을 확장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넥스트 출시를 기념해 도입 시 6월까지 유료 플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피스넥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오피스넥스트는 조직도 기반으로 연결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지란지교소프트 30년의 기술지원 노하우로 빠르고 정확한 대응도 가능하다”며 “비용 없이 유료플랜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마련했으니 업무 생산성을 강화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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