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희망 도시민 잡아라" 익산시 유치 활동 적극 나서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 잡아라" 익산시 유치 활동 적극 나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익산시가 수도권에 거주하는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유치 활동에 나선다.

익산시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서울사무소에서 '2024 익산시 귀농·귀촌 도시민 상담과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수도권 거주자 35명을 대상으로, 익산시 지원정책 설명과 함께 김훈 ㈔익산시귀농귀촌협의회 회장, 김대연 익산시 귀농귀촌 멘토연구회 회장의 사례발표 등이 진행된다.

또한, 귀농·귀촌 설계와 준비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도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익산시 이은숙 농촌지원과장은 "익산시는 도농복합도시로 농촌생활이 익숙하지 않은 도시민들이 귀촌하기에 최적지다"며 "귀농·귀촌인 유치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정책 홍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도시민 유치를 위해 전국 단위 박람회 3회, 도시민 상담교육 2회, 농촌 현장에서 진행되는 '익산시 귀농·귀촌 체험교육' 6회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350여명에게 1:1 정책상담을 진행하고 맞춤형 상담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