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합천군]
[사진=합천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김문숙 기자]합천군은 5일 황가람 농업농촌활력센터에서 김윤철 군수, 교육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기 새 합천 미래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새 합천 미래농업대학은 지난해에 이어 딸기수경재배반, 종합작물반 2개 과정으로 총 63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3월부터 11월까지 분야별 전문기술 교육을 받는다.

새 합천 미래농업대학은 대학교수, 분야별 전문가, 농촌진흥청 박사, 선도농가 등을 강사로 초빙해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현장학습 및 실습 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을 올리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지난해 딸기수경재배반에 참여했던 농가가 배운 기술을 고설재배 현장에서 활용해 한 동당 소득이 크게 늘었다는 사례가 많았다. 그 결과 올해 딸기수경재배반에 43명의 학생이 등록하는 등 인기가 매우 높아졌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변화에 도전하는 교육생들의 높은 의지와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지역농업을 발전시키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 합천 미래농업대학은 2007년 개교해 지금까지 총 17기, 31개 과정에 1,13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합천농업을 선도하는 농업 인재양성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