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미술관 ‘STEVEN HARRINGTON: STAY MELLO’ 전시 포스터.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미술관 ‘STEVEN HARRINGTON: STAY MELLO’ 전시 포스터. [사진=아모레퍼시픽]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올해 상반기 첫 전시로 현대미술 기획전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STEVEN HARRINGTON: STAY MELLO)’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의 작업 세계를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스티븐 해링턴은 다채로운 색감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한편, 작가가 오랜 시간 고민했던 삶의 균형, 불안, 잠재의식 등에 대한 사색을 작품의 이면에 담는다. 잠재의식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멜로’와 야자수를 모티프로 한 ‘룰루’가 작품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시에는 10미터 크기의 대형 회화를 비롯해 ‘Getting Away(2021~2023)’, ‘Stop to Smell the Flowers(2022~2023)’ 등 대표적인 연작도 선보인다. 이외에 초기 판화 작업, 종이와 디지털 형태의 드로잉, 작가의 스케치북, 관련 영상 등을 전시해 작가의 작업 세계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작품 속의 캐릭터 멜로를 시실 곳곳에서 거대한 조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하는 디자이너 스티븐 해링턴의 작업도 함께 조명한다. 나이키(NIKE)의 한정판 운동화 및 베이프(BAPE)의 베어브릭 피규어, 몽클레르(Moncler), 이케아(IKEA), 유니클로(UNIQLO), 이니스프리(Innisfree) 등과 함께한 여러 작업물을 만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이번 기획전은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들을 독창적인 감각으로 풀어내는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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