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예능 이미지. [사진=웨이브]
웨이브 예능 이미지. [사진=웨이브]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신선함을 무기로 한 웨이브표 예능이 인기 순위를 장악했다.

지난 4일 웨이브 시청 데이터에 따르면, 웨이브 OTT 독점 예능 ‘연애남매’와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가 3월 첫째 주 예능 장르 신규유료가입견인 순위 1, 2위에 등극했다. 

‘나 혼자 산다’, ‘런닝맨’ 등 웨이브 스테디셀러 프로그램을 뛰어넘는 화제성과 시청 유입으로 웨이브표 예능을 향한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2024년 웨이브의 첫 오리지널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가 지난 1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가운데, 시청량이 급증하는 양상을 보였다. 마지막 회 공개 후 주말 간의 신규유료가입견인 수치는 전주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 

오픈 1주차부터 꾸준히 우상향 시청그래프를 그려온 ‘더 커뮤니티’가 최종화를 공개하자 입소문을 타고 정주행을 시작하는 시청자들이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웨이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1, 2화 본편을 무료 공개를 진행하는 등 신규 시청 유입에 불을 지폈다.

‘더 커뮤니티’의 바통을 이어받은 웨이브XJTBC ‘연애남매’는 오픈 후 주말 웨이브 예능 장르 신규유료가입견인 지수 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주 공개된 1화에서는 자신의 혈육과 한 공간에서 로맨스를 만들어갈 남녀 8인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새로운 로맨스를 시작한다는 설렘은 물론, 남매임을 숨기기 위한 치열한 눈치 싸움과 부모님과의 깜짝 통화 등 기존 연애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설정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웨이브의 두 예능은 모두 ‘최초’를 내세우며 신선하고 차별화된 소재로 평단의 호평을 끌어냈다는 공통점이 있다. 프로그램을 향한 대중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이 실제 시청량 상승으로 이어졌다.

‘더 커뮤니티’는 국내 최초 이념 서바이벌로, 단순 서바이벌 예능을 뛰어 넘어 인간의 본성, 사회의 단면을 조명해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았다. 이에 국내 평론가, 작가들의 자발적인 리뷰 역시 이어졌다. 

‘연애남매’ 역시 연애 리얼리티 최초로 남매 출연진이 함께 등장한다. ‘환승연애’의 연출을 맡은 이진주 PD가 헤어진 연인에 이어 가장 가까운 사이인 가족으로 다시 한번 연애 리얼리티의 한 획을 그을 예정이다. 현실 남매이기에 가능한 웃음, 감동, 갈등 요소들이 곳곳에 자리해 기존 연애 예능과는 색다른 재미를 전하며 이후 회차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종영 후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는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전편은 오직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연애남매’는 웨이브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OTT 독점 선공개되며, 본 방송은 JTBC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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