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생산성본부]
[자료=한국생산성본부]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이하 KPC)가 ‘2024년 국가생산성대상 정부포상’ 후보자를 오는 4월19일까지 신청·접수받는다.

5일 KPC에 따르면 ‘국가생산성대상’은 모범적인 생산성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KPC 주관하에 시행되는 정부포상제도다. 1962년 제정 후 1987년 정부포상제도로 승격됐으며, 2024년 제48회를 맞이한다.

포상 부문은 기업의 생산성 경영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종합대상 부문, 생산성 혁신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특별상 부문과 개인 유공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심사 절차는 예비심사와 본심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예비심사, 서류심사, 현장확인 및 공적심사, 공개검증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최종 포상 후보자가 결정된다.

시상식은 11월 7일에 개최 예정인 ‘제48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진행된다.

KPC는 신청 기업을 위해 ‘2024년 국가생산성대상 응모안내 설명회’를 3월 15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소재 KPC 본사 건물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기업은 별도 문의를 통해 개별 설명회를 신청하여 응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응모 신청 및 접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가생산성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한국생산성본부]
[자료=한국생산성본부]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