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덕 고려아연 사장이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고액납세의 탑’ 수상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아연]
박기덕 고려아연 사장이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고액납세의 탑’ 수상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아연]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고려아연이 성실한 세금 납부를 통해 국가 재정 기여를 인정받아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에서 수상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4일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에서 ‘고액납세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기덕 고려아연 사장이 대표로 참석해 대통령 명의의 상을 수상했다.

이날 고려아연이 받은 ‘고액납세의 탑’ 상은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법인세를 납부한 기업에만 시상하는 상으로 2022년 사업연도 납세액 기준으로 평가됐다.

고려아연은 1974년 창립 이후 대한민국 비철금속 산업의 기틀을 다지며 한국 경제 재건과 산업화에 크게 이바지해 왔으며 96분기 연속 흑자와 함께 성실한 세금 납부로 국가 재정에 기여해오면서 ‘고액납세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사를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시키고 성실한 세금납부와 함께 사회 공헌 활동도 강화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국가와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