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사옥.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 사옥. [사진=교보증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교보증권은 국내 대표주식에 투자하는 ‘교보증권 예드자문형 델타헷지랩’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교보 자문형 랩은 금융공학 기법을 활용한 매매전략으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등 코스피200 중 우량한 한 종목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연 8~10% 수익을 목표로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며, 주식과 현금성 자산의 비율을 변동성에 따라 조절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특히 목표수익률 도달 시 보유한 주식을 100% 현금성 자산으로 전환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상환 가능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2000만원으로, 만기는 3년이나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기본보수를 0.01%로 최소화했으며, 사전에 정해진 기준수익률을 초과하지 못하면 성과보수를 받지 않는다.

전인봉 교보증권 상품전략부장은 “기존에 출시된 유사 상품의 운용성과를 통해 변동성 장세에 매우 적합한 상품으로 여겨진다”면서 “발생 수익의 대부분이 주식매매차익인 절세형 상품인 점 또한 고액자산가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