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기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산림청]
제34기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산림청]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는 4월 15일까지 2024년 한국숲사랑청소년단 34기 대원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숲사랑청소년단은 산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사랑 정신 함양을 통해 미래 숲을 가꾸고 지켜나갈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지난 1991년부터 매년 참여대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이며, 선정된 대원은 △탄소중립 나무심기 △국제 숲탐방 원정대 △리더십 훈련 전국대회 △어린이 숲리더 △전국 청소년 숲사랑 작품 공모전 등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국·공립 자연휴양림 무료입장,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우수활동 대원 포상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휴’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상택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청소년들이 산림의 가치를 배우고, 기후위기 시대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 산림인재 양성에 함께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