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성인학습자 입학식 전경. [사진=충청대학교]
2024 성인학습자 입학식 전경. [사진=충청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충청대학교(총장 송승호)가 지난 2일 교내 F동 세미나실에서 2024 성인학습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입학식에서는 이현식 입학생 대표의 선서와 송승호 총장의 강연이 진행됐고, 15개 학과 및 성인학습 융합학부에 355명의 학생이 입학생으로 참여했다.

입학생들은 경영, 재테크, 헬스, 문화콘텐츠,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며, 이를 통해 졸업 후 해당 분야에서 다양한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영우 충청대 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충청대학교의 성인학습자 교육프로그램은 평생 교육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개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학습자들에게도 새로운 비전과 삶의 목표를 제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대학교는 4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첫 학기 입학금 및 수업료를 지원하며, 2학기부터는 50%의 수업료 지원을 통해 성인학습의 활성화에 앞장 설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