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100매거진 표지. [사진=NH투자증권]
THE100매거진 표지. [사진=NH투자증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라이프·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매거진’ 76호를 발행했다.

이번 호에서는 서울 북촌에서 갤러리를 운영하는 이영란 대표의 50대 학위 도전과 인생 2막을 소개한다. 또 벚꽃 축제로 유명한 경주의 여행 가이드, 솥밥 전국 맛집 정보와 가정에서 도전해보는 솥밥 만들기 팁, 만성 폐질환과 극복 사례, 올해 초 정부에서 발표한 세컨드 홈 활성화 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금융 정보로는 인공지능(AI) 산업에 대해 살펴본 ‘고도로 발전된 기술은 마술과 구별할 수 없다’와 ‘iSelect 미국 100세시대 지수 Review : 고령화와 맞물린 비만의 시대’를 실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은퇴 후에도 다양한 삶의 모습이 존재하므로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배움을 계속하면 풍요로운 인생2막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