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트라]
[사진=코트라]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코트라(KOTRA)가 미국 항공전시회에서 한국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국내 기술력을 선보였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HAI 헬리엑스포 2024(Helicopter Association International Heli-expo 2024·헬리엑스포)에서 한국홍보관을 운영하고 우리 방산기업과 주요 바이어간 상담회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헬리엑스포는 헬리콥터와 무인항공기 관련 소재·부품·장비와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전시회로 올해에는 보잉·벨·록히드마틴 등 90여개국에서 6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KOTRA는 항공기 부품·소재와 드론·무인기 분야에서 높은 기술 역량을 갖춘 중소·중견기업 10개사를 선정해 홍보관을 운영했다. 주요 체계기업을 포함한 약 160개의 유력 바이어를 발굴해 사전 매칭을 진행했고 전시회 현장에서는 총 147건의 일대일 상담을 실시했다.

김호성 KOTRA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센터장은 “전 세계 국방비 지출액의 약 40%를 차지하는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항공 분야 글로벌 공급망 진입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