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C제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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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SC제일은행은 뉴젠솔루션과 중소기업 제휴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분야 협업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 주축으로 다각적 협업을 통해 고객 확대 및 고객 편의 향상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취지다.

양사는 △기업금융 서비스 연계 △기업고객 공동 마케팅 △뉴비즈니스 모델 협업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한다.

SC제일은행은 모기업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세계 수준의 해외 전문가를 적극 활용해 국내 기업들에게 차별화한 기업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영정보화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뉴젠솔루션은 ERP와 확장 솔루션을 두 축으로 경영관리 및 세무회계 사무소의 세무신고까지 지원하고 있다.

협약 목적은 ERP 시스템을 통한 ‘중소기업고객 편의 향상’이다. 양사는 단순 금융거래의 제휴 모델에서 벗어나 중소기업고객에게 필수인 회계와 금융서비스를 연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의 금융 솔루션 이용 비용을 절감하고 양사 채널에서 솔루션 가입이나 상품 교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하반기 중 SC제일은행의 기업금융 서비스와 뉴젠솔루션의 ERP 시스템을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는 중소기업고객의 회계와 금융의 융합이라는 핵심 키워드로 각기 다른 강점을 보유한 양사가 차별화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와 경쟁력을 높여가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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