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삼성증권]
[이미지=삼성증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삼성증권은 오는 4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상품 최초 사전 지정 및 순매수에 따른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폴트옵션 제도란 퇴직연금(DC·IRP) 가입자가 신규 가입하거나 상품 만기 후 일정기간까지 적립금의 운용방법을 선정하지 않은 경우 가입자가 사전에 지정한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다.

이벤트는 2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디폴트옵션 상품 최초 사전 지정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1잔을 지급한다. 확정기여형(DC)계좌에서 지정 시 전원에게,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에서 지정 시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한다. 양 계좌에서 중복 지급도 가능하다. 

또 디폴트옵션 상품 순매수 10만원 이상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1잔을 선착순 2000명에게 지급한다. 순매수금액 기준은 DC와 IRP 계좌 합산 기준이다. 

한편 삼성증권의 개인형 연금 적립금 규모는 2022년 말 7조9000억원 수준에서 2023년 말 11조2000억원으로 증가해 연간 41.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DC와 IRP, 연금저축의 연간 성장률이 각각 40.2%, 40.8%, 42.6%로 고르게 성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