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I동국실업]
[사진=KBI동국실업]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KBI동국실업이 지난해 창사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KBI동국실업은 29일 2023년 매출액 6511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창사이래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고 직전 년도 영업이익 10억원 적자를 51억원 흑자로 전환시켰다.

별도기준 국내 매출액은 4344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9% 늘어 359억원이 증가했다.

이에 대해 KBI동국실업 측은 아이오닉 등 전기차 판매호조와 팰리세이드, 쏘나타, 그랜저, 제네시스, K3, 쏘렌토 등 지난해 현대기아차의 연속된 히트 차종에 힘입어 공급 물량이 증가하고 연결재무제표에 포함된 본사 및 해외자회사들의 안정된 성장을 통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했다.

KBI동국실업 관계자는 “꾸준한 R&D 투자와 원가절감의 성공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다”며 “올해도 흑자 기조를 유지하기위해 국내 및 해외자회사의 공격적인 투자, 생산CAPA증대, 마케팅을 통해 고객사 수주 물량의 안정적인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