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대학(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전통시장·상점가와 협업하여 전통시장 고유의 축제 및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전통시장 리플레이톤’ 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28일 오후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통시장 리플레이톤’은 전통시장을 다시 움직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의미를 담은 프로젝트의 명칭으로, 공모를 통해 작년 12월, 16개의 대학(팀)이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역량 있는 대학생들의 각종 아이디어를 전통시장에 접목하기 위한 전문 업체의 사전 컨설팅이 진행됐다. 소진공은 이를 바탕으로 시장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고유의 축제를 기획하고 시장의 대표 상품을 발굴하여 온라인 홍보(마케팅)등을 지원했다.

또한 각 대학(팀)별로 지난 2개월 간 수차례의 아이디어 회의,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한 결과 지난 18일 사업 참여 16개 대학(팀) 모두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했다. 또한 카카오임팩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통시장별 카카오톡 채널 구축, 교육 지원 등 디지털 전환도 동시에 진행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가천대학교-남한산성시장의 ‘무한실현’팀이 대상인 소진공 이사장상(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중앙대학교, 호서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 4개 대학(팀)이 금번 프로젝트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고령화되어가는 전통시장에 ‘리플레이톤’이라는 사업을 통해 대학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소진공은 축제, 이벤트 행사 등 대규모 고객 유입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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