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784 벤치마킹에 나선 원강수 원주시장 [사진=원주시]
네이버 1784 벤치마킹에 나선 원강수 원주시장 [사진=원주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이 28일 원주형 AI 융합산업 생태계 조성과 관련한 산업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1784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네이버클라우드 등 17개 기관·기업이 참여한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업무협약을 계기로 추진됐다.

원 시장은 이날 네이버의 테크 컨버전스 빌딩이자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인 네이버 1784를 찾아 첨단기술이 집약된 로보틱스·AI·자율주행·디지털트윈 등의 최신 기술을 벤치마킹했다.

김유원 네이버 클라우드 대표와 나군호 네이버케어 원장을 만나 네이버케어에 활용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등 AI 신기술과 네이버 하이퍼클로버X, 클라우드 산업, 스타트업 육성 등의 신사업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원 시장은 네이버의 고도화된 기술들을 공공부문에 접목해 혁신적인 시정발전을 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원주 AI 융합산업 생태계 조성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대한 네이버의 협력을 당부했다.

김유원 네이버 클라우드 대표는 원주형 AI 산업 연구개발에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며 지역 신성장 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원강수 시장은 “원주형 실리콘밸리 조성과 AI 이노베이션센터 구축 등 공공 부분에 네이버의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산업생태계 조성으로 워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