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병원을 생각하면 대기실에 앉아서 접수담당 간호사가 이름 부를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모습을 떠올리는데, 마치 영화 속 비밀스런 조직처럼 개인의 사생활이 철저히 보호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는 병원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 청담동 미노스여성의원은 철저한 예약제와 타인과 마주칠 수 없는 진료실 구조를 이용해 고객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전문적인 의료진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미노스여성의원     ©최병학

미국의 진료스타일을 한국으로
 
병원에서의 사생활 보호는 필요하지만 특히 비뇨기과, 산부인과는 남들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고 사생활 보호를 원하는 진료과목이다.
 
미노스여성의원 김재홍 원장은 “클리브랜드 교환교수 시절 봤던 미국의 진료시스템이 사생활 보호에 적합한 구조라고 생각해, 사생활보호를 위한 병원구조와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도입 동기를 설명했다.
 
또 김원장은 “100% 예약제를 실시하여 병원 내에서 의사, 간호사 이외에 다른 사람을 보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구조와 시스템이 함께 어우러져 고객의 사생활을 보호한다”고 강조했다.
 
오페라 가수, 작가 등 유명인사와 사춘기의 중고등학생들은 산부인과, 비뇨기과에 갈 때 타인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데, 미노스의 사생활보호 시스템에서는 그 모든 걱정을 덜 수 있다.
 
병원 앞에 들어서면, 인터폰을 통해 진료실을 안내받고 그 진료실은 상담실로, 상담실은 수술실로, 수술실은 회복실로 미로처럼 연결되어 고객은 마치 자신만을 위한 병원으로 착각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다.
 
진료실, 수술실, 회복실은 문을 열면 바로 나오는 구조로 되어, 첫 방부터 들어가 진료, 수술, 회복을 거치며 회복실 후 바로 출구가 나오게 된다.
 
단한명의 고객만 진료를 할 수 있게 예약제 실시와 시간관리를 통해 개인의 사생활을 철저히 보호하겠다는 것이 김재홍 원장의 진료원칙이다.
 
▲ 미노스의원2     ©최병학

특화된 진료과목과 최고의 의료진으로 고객만족
 
김원장은 사생활을 보호하는 시스템과 실내구조뿐 아니라 전문화된 진료과목과 전문적인 의료진을 병원의 장점으로 꼽았다.
 
미노스여성의원은 요실금, 여성성형(레이저질성형, 소음순성형, 음핵성형, 양귀비수술, 처녀막재생), 여성크리닉(부인과검진, 피임, 태반주사)을 전문적 다루고 있다.
 
김원장은 “산부인과 진료과목 중 위의 세가지 분야를 특성화해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미노스여성의원의 전문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 “포천중문의대, 강남차병원 교수와 클리브랜드 교환교수시절에 담당했던 분야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충분하다”며 미노스의원의 전문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김재홍 원장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한 구조와 시스템 그리고 전문적인 의료진이 우리 병원의 큰 장점’이라고 병원을 소개했다.
 
최병학 기자 < hate02@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