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한국투자신탁운용]
[이미지=한국투자신탁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8일 오후 5시 30분부터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청년 대상 ‘한투스테이션’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 주제는 ‘청년희망적금 만기자금 ACE ETF로 굴리는 법’이다.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목돈 투자처를 물색하는 청년층에게 투자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의 기본부터 투자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ETF 소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활용해 ETF에 더 효율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등을 전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에 맞춰 투자성향별 적합한 ETF 상품을 찾아볼 수 있는 테스트도 마련했다. 예를 들어 일정 수준의 변동성을 감내하며 최신 트렌드에 집중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는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가,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하며 2년 이상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는 ‘만기채권형 ETF인 ACE 25-06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와 ‘ACE 26-06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가 추천된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투스테이션 퀴즈 이벤트’와 ‘투자성향별 맞춤 ETF 테스트 참여 인증 이벤트’으로,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상품권 3만원권 등을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한투스테이션 퀴즈 이벤트는 세미나 당일 하루 동안 별도 페이지에서, 투자성향별 맞춤 ETF 테스트 참여 인증 이벤트는 다음달 17일까지 한국투자신탁운용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다.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목돈이 생긴 청년(만 39세 이하) 대상 이벤트도 있다. 다음달 29일까지 ACE ETF를 10주 이상 매수한 뒤 생년월일과 함께 매수내역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104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지급 경품은 맥북(1명),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3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0명) 등이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1300만원가량의 목돈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라면서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청년이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와 ACE ETF 이벤트 등을 통해 각자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ETF가 무엇인지 파악해 자산 형성의 기초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