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KB손해보험은 28일 공식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8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KB손보는 지난 2012년 서포터즈 1기를 시작으로 12년 간 고객 패널을 운영해 왔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총 900여 건이다.

18기로 선발된 9명의 패널은 4개월 간 KB손보의 대 고객 서비스를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 필요 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18기는 금융취약계층에 속하는 고령 고객의 대면·비대면 서비스 전반에 대한 점검을 진행한다. 더 나은 '고객중심'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 17기는 KB손보와 타 보험사의 장기보험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를 비교, 점검해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하고 고객 안내문, 안내 문자 등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KB손해보험+다이렉트’ 통합 앱 출범에 따른 기능 편의성 개선에 대한 새로운 의견을 제시해 고객 친화 앱을 만드는 데에 기여했다.

홍창기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상무는 “고객 패널의 직·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현재 제공되고 있는 대면·비대면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해 실질적인 개선을 추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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