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KB손해보험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 가정 아이들 100명에게 신학기 학습물품을 지원한다.

소상공인연합회의 ‘2024 소상공인 경영전망 실태조사’에 따르면 올해 경영 전망에 대해 부정적 전망이 약 74.8%에 달했다. 대상자들은 △다소 악화될 것(37.5%) △매우 악화될 것’(37.3%) △현재 수준 유지’(17.2%) △다소 개선될 것(7.2%) △매우 개선될 것(0.8%) 순으로 응답했다. 경영악화를 예상 이유로는 경기악화에 따른 소비심리위축(71.2%), 부채 증가 및 금리 인상에 따른 금융비용 상승(56.8%), 고물가에 따른 원가 상승(55.8%) 등이 꼽혔다.

KB손보는 상생금융 일환으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물품 기부를 진행한다.

사업은 전국 영세 소상공인의 초, 중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책가방, 교복, 신발, 학습교재 등 신학기에 필요한 학습 물품을 지원한다. 학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소상공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물품 지원 외에도 서울 소재 그룹홈 신규 입소아동들에게 학습물품과 생필품 지원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윤희승 KB손해보험 경영전략본부장은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KB손해보험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