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에서 열린 상장기념식에서 김병훈 대표(가운데) 및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에이피알]
27일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에서 열린 상장기념식에서 김병훈 대표(가운데) 및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에이피알]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에이피알은 유가증권시장(KOSPI)에 신규 상장하며 2024년 첫 코스피 상장 기업이 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에서 열린 상장기념식에는 김병훈 대표를 포함한 약 60여 명의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에이피알은 원천기술을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생산 능력을 확보하는 한편, 신규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 글로벌 뷰티테크 No.1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더불어 사회적 책임과 지속성장가능한 경영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에이피알은 국내외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총 1969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663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이후 코스피 상장 도전 기업 중엔 최고 경쟁률이다. 에이피알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도 약 11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증거금 14조 원을 모으는 등 연타석 흥행에 성공했다. 

에이피알은 이번에 모집한 공모자금을 제2공장을 비롯한 생산설비 증설과 뷰티 디바이스 연구 개발, 해외 마케팅 강화에 투입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뷰티 디바이스와 관련한 ‘초격차’를 이뤄낼 계획이다.

특히 2026년까지 1200억원 이상의 자금을 투입 연 최대 800만대 생산 가능 ‘하드웨어’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연구개발 인력 확보 및 산학협력, 특허 확보 등 ‘소프트웨어’에도 200억원의 자금 투입을 준비 중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은 혁신 뷰티테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게임체인저”라며 “원천기술 및 생산능력, 글로벌 마케팅 능력을 동시 확보해 다가올 경쟁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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