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펩시 콘셉트스토어 내부.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펩시 콘셉트스토어 내부. [사진=코리아세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세븐일레븐이 펩시와 함께 ‘MZ 파티타임’을 주제로한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챌린지스토어점을 펩시 콜라보 콘셉트 매장으로 꾸미고 3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콘셉트 스토어는 새로운 경험과 이색 문화를 즐기는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글로벌 스테디 음료 브랜드 펩시와 손잡고 생기있고 활기찬 브랜드 이미지 전달과 함께 새로운 편의점 쇼핑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븐일레븐X펩시 콘셉트 스토어는 △파티룸 △야광입구 △야외 포토존 △캡슐뽑기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메인 공간은 ‘파티룸’이다. 우주를 연상시키는 몽환적인 벽면에 세븐일레븐과 펩시 로고 네온사인을 설치하고 천장에는 미러볼을 설치해 마치 파티장 같은 느낌을 받도록 꾸몄다. 파티룸 안에서는 친구, 연인끼리 사진촬영을 즐길 수도 있고 벽면의자에 앉아 펩시 제품을 마시며 담소도 나눌 수 있다. 

입구도 MZ 파티타임 테마에 맞게 밤에도 빛을 내는 야광 입구로 꾸몄다. 입구 주변을 별도 조명을 넣은 각각의 입체 디자인을 적용하고 야광 페인트를 통해 조도를 한층 높였다. 이를 통해 야간에 콘셉트 스토어 전면부 전체가 화려한 빛을 발산해 파티 분위기를 한껏 높인다.  

입구 옆에는 세븐일레븐과 펩시 로고로 꾸민 월(배경)과 펩시 전속 모델의 등신대가 설치된 야외 포토존도 마련했다. 콘셉트 스토어 외부를 지나가는 고객들도 야외 포토존에서 펩시 모델 등신대와 함께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펩시 제품 구매 고객들을 위한 캡슐 뽑기 공간도 마련했다. 펩시 콘셉트 스토어 매장에서 펩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전용 코인을 받아 다양한 펩시 굿즈가 들어있는 캡슐 뽑기 기계에서 뽑기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된다.

이 외에도 콘셉트 스토어 내부 매장 곳곳에 펩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펩시의 대형 조형물과 함께 펩시 고유 컬러로 꾸민 시각적 연출물들을 다양하게 배치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공식 오픈일인 이날 15시 부터 펩시 콘셉트 스토어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200명의 고객에게 펩시 굿즈와 펩시 리유저블백, 팹시캔 등으로 구성된 기프트 박스를 제공한다. 오후에는 펩시 ‘셀럽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포토 이벤트도 진행한다. 펩시 콘셉트 스토어에서 펩시 신규 로고를 배경으로 휴대폰 사진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리는 고객은 파티룸에 설치된 사진 인화기를 통해 무료 사진 출력을 할 수 있고, 그 가운데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2매와 펩시장우산이 증정된다.

또 공식 오픈일인 이날과 내달 1일과 2일에는 펩시 콘셉트 스토어 앞에서 펩시 신제품인 펩시제로라임제로카페인355ML캔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Z세대 고객들과 함께 하는 세븐일레븐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펩시와 함께 파티를 주제로 한 콘셉트 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젊은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세븐일레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