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테리 뉴욕 전시장 전경. [사진=하이서울쇼룸]
코테리 뉴욕 전시장 전경. [사진=하이서울쇼룸]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신진디자이너들의 체계적인 성장과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하이서울쇼룸이 롯데면세점과 함께 국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에 참가,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대한다.

26일 ‘하이서울쇼룸’의 민간 위탁사인 제이케이디자인랩에 따르면 서울시가 지원하는 공공쇼룸인 '하이서울쇼룸'은 이번 박람회에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디자이너 브랜드(시지엔이·티나블러썸·프레노·마앤미) 4개 업체가 롯데면세점과 공동관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된 발람회에서 50여 건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지 상담액 20만 달러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COTERIE New York)’은 매년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개최되는 B2B(기업 간 거래) 박람회이다. 패션디자이너와 유통 바이어들은 이 행사를 통해 북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로 삼아, 국내의 유능한 디자이너들이 더욱 활발히 세계무대로 진출해 K-패션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하이서울쇼룸’은 코테리 뉴욕 국제패션박람회를 시작으로 신진 브랜드 글로벌 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 업무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홍재희 제이케이디자인랩 대표는 “세계최대 소비시장인 미국에 단독으로 진출하기 쉽지 않은 국내 패션디자이너들에게 매년 뉴욕 지역에서 진행되는 코테리 박람회는 해외 진출에 효과적인 통로가 될 수 있다"면서 "전시회에 참여해 미국 시장의 바이어를 직접 만나 보거나 상품을 소개할 수도 있고 현지에서 시장 정보를 파악하고 바이어 컨텍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코테리 뉴욕 국제패션박람회를 계기로 세계에서 높아진 K-패션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면서 "첫날부터 현장에서 수주가 진행되는 등, K패션에 대한 기대 이상의 관심을 느낄 수 있어,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국내는 물론 일본과 태국, 중국 등 동남아시아와 미주 유럽 등으로의 판로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전시 홍보 지원사업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서울쇼룸은 최근 DDP의 새로운 공간으로 이전, 패션비즈니스 쇼룸으로써 신진 디자이너들을 지속 가능하게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은 지난 2019년부터 ‘하이서울쇼룸’의 민간 위탁사로 참여해 쇼룸 전시 홍보는 물론 ‘하이서울패션쇼’, ‘하이서울패션마켓’ 등을 통해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며 K-패션의 허브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