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학용품 지원 사업 [사진=위스타트]
새학기 학용품 지원 사업 [사진=위스타트]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인포뱅크의 트로트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투’가 세 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스타투 애플리케이션 내 입점한 트로트 스타의 팬들이 응원하는 아티스트를 투표하면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소외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책가방, 운동화 등 새 학기 맞이 학용품을 기부하는 이벤트다.

지난 1월 20일부터 11일간 스타투 내 투표 시스템을 통해 진행됐으며 민수현, 박군, 박서진, 박지현, 손태진, 송민준, 안성훈, 에녹, 진욱, 진해성, 최수호 등 총 11명의 트로트 스타의 이름으로 후원금과 함께 사단법인 위스타트에 기부됐다. 

위스타트는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복지, 교육, 건강, 심리정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합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류병현 인포뱅크 아이미디어 사업부 대표는 “스타투는 지난해부터 몽골 고려숲 묘목 기부, 연탄기부 등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로트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기부 활동으로 국내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미디어에서 서비스 중인 아이돌 투표 플랫폼 ‘아이도키’에서 대한민국 K-POP 대표 아이돌을 응원하는 투표 서비스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BTS는 물론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PLAVE), 라이즈(RIIZ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등 남자 아이돌 뿐만 아니라, 에스파(aespa), 아이브(IVE), 트리플에스(triple S), 아르테미스(ARTMS) 등 여자 아이돌들의 일본 현지 생일 카페 보상을 두고 팬들의 치열한 접전이 진행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