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대통령실은 25일 의대 입학정원 증원 규모와 관련해 2000명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의대 증원 규모 2000명을 의사 측하고 조율해서 낮출 가능성이 있냐'는 기자의 질문에 "2000명으로 추계된 현재 인원은 필요 인원"이라고 답했다.

성 실장은 "의사 증원 규모 2000명은 여러 추계 등에 의해서 이루어진 내용으로 3000명 내외에서 여러 여건을 고려한 것"이라며 "현재 우리나라에 17개 정도의 의과대학이 50명 미만의 소규모 의과대학으로 되어있어 이런 의과대학의 경우에 원활한 의과대학 운영을 위해서도 어느 정도의 인원이 확충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부에서 다시 한번 전국 의과대학에 '어느 정도의 증원이 가능한지'에 대한 공문을 보내 3월 4일까지 답변해달라고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최소 2000명 최대 3000명까지, 연도에 따라서 3500명 정도까지 가능하다고 조사해 왔었지만, 최종적으로 다시 한번 교육 가능 인원이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성 실장은 민생토론회와 관련해서는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국민께서 느끼는 어려움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이와 직결된 전국의 현장을 찾아 소통하고 해결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미 발표된 대책들도 속도감 있게 후속 조치를 함으로써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미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는 주제들이 7~8개 정도 존재한다"며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 기업혁신파크를 비롯한 새로운 산업 발전, 산업 클러스터, 청년 정책, 근로자 지원 등이 포함됐음을 밝혔다.

또한 민생토론회 관련해 윤 대통령이 주재하는 중간 점검 회의 계획도 밝히면서 "가급적 3월 정도에는 전체적으로 한번 점검하고 이후에도 계속해 나가는 과정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아직 구체적인 날짜 자체가 결정돼 있지는 않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