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창윤 신임 1차관, 강도현 신임 2차관, 류광준 과기혁신본부장. [사진=연합뉴스]
(왼쪽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창윤 신임 1차관, 강도현 신임 2차관, 류광준 과기혁신본부장.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에 이창윤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지원단장, 2차관에 강도현 과기부 정보통신정책실장,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는 류광준 과기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을 각각 임명했다.

대통령실은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이같은 임명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신임 차관들의 임기는 26일부터 시작한다.

대통령실은 이창윤 신임 차관에 대해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기술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28년간 과학기술 정책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 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과학기술계에서 신망이 높은 정통 기술관료”라고 임명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강도현 신임 차관에 대해서는 “정보통신정책 분야 핵심 보직을 거치며, 굵직한 정보통신기술(ICT) 정책을 개발·추진해 왔다”고 밝혔다. 

류광준 본부장은 “기획재정부, 과기부를 거치며 과학기술정책 기획, 연구개발(R&D) 예산 심의·조정 등 정책 경험을 축적했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