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신균 LG CNS  대표이사(오른쪽)와 안승권 연암공과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G CNS]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오른쪽)와 안승권 연암공과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G CNS]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LG CNS가 연암공과대학교와 차세대 ERP 전문가 육성에 적극 나선다.

LG CNS와 연암공대는 21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DX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스마트소프트웨어학과에 SAP 전공을 신설한다. 올해 3학년 학생들부터 세부전공으로 SAP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SAP 개론, 클라우드 ERP 인프라 운영, ABAP프로그래밍, BTP 프로그래밍 등으로 구성된다. 

LG CNS는 글로벌 ERP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SAP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LG CNS는 SAP와 함께 차세대 ERP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암공대의 ERP 전문가 양성을 지원한다. 또 SAP의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인 ‘SAP University Alliances’를 활용해 신설된 교과목 운영에 필요한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추후에도 DX 관련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연암공대와 연구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안승권 연암공대 총장은 “LG CNS와의 협력을 통해 AI교육 가속화와 DX분야 교육 다각화를 할 수 있게 됐다”며 “DX분야에 우수한 융복합 인재가 육성될 수 있도록 탄력적이고 다각적인 방법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는 “연암공대와 함께 글로벌 수준의 ERP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집중 육성해 고객가치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