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테크놀러지 직원들이 단체 헌혈에 동참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고영테크놀러지]
고영테크놀러지 직원들이 단체 헌혈에 동참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고영테크놀러지]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고영테크놀러지(이하 고영)는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과 22일 경기도 용인시 R&D센터에서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영이 추진 중인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고, 고영은 이러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솔선수범하고자 경기혈액원과 손잡았다.

이날 협약을 기념해 임직원 대상 헌혈 버스가 마련됐다.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버스를 찾아 헌혈에 동참했고, 임직원 일부는 헌혈 기념품을 받지 않고 기부권을 선택해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장학 사업에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고영 관계자는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고자 지난해 처음 단체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임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번 협약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올해부터는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생명나눔단체 협약 기업으로서 헌혈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최근 저출산 고령화 현상으로 헌혈 가능 인구가 줄며 혈액 수급난이 지속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