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주 장관. [사진=중기부]
오영주 장관. [사진=중기부]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벤처투자업계에 벤처투자 회복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신속한 펀드 결성과 투자 집행이 이뤄질 전망이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2일 서울시 서초동 한국벤처투자에서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벤처투자 등 국내 벤처투자 관련 협회·단체 및 벤처캐피털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주문했다.

이날 현장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벤처투자 등 국내 벤처투자 관련 협·단체 및 모태펀드 전담기관과 투자 규모별 벤처캐피탈 대표(루키∼대형VC), CVC(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한국액셀러레이터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국내 VC의 해외기업 투자 시 주목적 투자 인정 등 VC의 해외진출 지원과 △융합 콘텐츠 기업을 위한 모태펀드 지원확대 △모태펀드 관리보수 상향 및 지원 확대 등을 논의했다. 창업기획자 대상 모태펀드의 지원 확대를 요청하기도 했다.

오 장관은 간담회에서 “1조6000억원 규모의 벤처펀드 자금을 조성하는 모태펀드 출자사업을 1분기 내 신속 추진해 정부의 마중물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민간 자금이 벤처투자 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보다 많은 경제주체가 벤처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벤처투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바꿔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벤처투자는 위험성이 높은 투자라는 인식이 있지만 모태펀드는 연평균 7.5%의 뛰어난 수익률을 달성하며 전체 청산펀드의 70%가 손실 없이 이익을 거둬왔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