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정밀기계]
[사진=한화정밀기계]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화정밀기계가 국내 최대 SMT 전시회를 통해 고속 범용 칩마운터 및 SW 솔루션을 선보였다.

한화정밀기계는 지난 21일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경기도 수원(광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2024’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SMT & PCB 어셈블리 2024’는 국내 최대 SMT 전시회로 전자 제조 응용 분야 및 자동화 시스템을 통합한 제조 솔루션 전시회로 올해는 약 150여 개 제조사가 장비를 출품했다.

국내 최대 SMT 장비 제조사인 한화정밀기계는 소품종 대량생산에 적합한 HM520 시리즈와 다품종 대량생산 라인에 최적화된 XM520 시리즈를 출품해 고객사들의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라인업 구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한 XM520F와 XM510F는 범용 고속기인 XM520의 부품 대응력을 향상시켜 개량한 장비로 최대 크기 150x75mm, 높이 55mm, 무게 300g의 부품 대응이 가능해 대형 및 이형 부품 대응이 필수인 자동차 전장품 및 네트워크 중계기 등의 제조에 폭 넓게 투입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SMT 장비 외에도 최적의 생산계획부터 자재관리, 모니터링까지 생산라인의 가동 효율 극대화를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T-Solution’도 선보였다.

생산 계획 수립 및 이력 관리를 할 수 있는 T-OLP를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포터블 기기를 통해 생산 설비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T-Smart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장비의 유지 보수 시기를 예측하여 알려주는 T-PNP 등을 영상으로 전시하여 관람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석명균 한화정밀기계 산업용장비사업부장은 “HW와 SW의 균형된 고객 맞춤을 통해 제조 솔루션 기반 In-Line 판매를 확대하고자 한다”면서 “생산 제품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대형 EMS, 자동차 전장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정밀기계는 지난달 ㈜한화 모멘텀 부문의 ‘반도체 전공정’ 사업을 인수해 기존 SMT, 공작기계 사업과 더불어 반도체 전·후 공정을 아우르는 전방위 반도체 장비 제조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