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코리아 20주년 패널 토의 세션에서 익스피디아 그룹 피터 컨 CEO(가운데)와 존 지젤만(왼쪽) 브랜드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사진=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 코리아 20주년 패널 토의 세션에서 익스피디아 그룹 피터 컨 CEO(가운데)와 존 지젤만(왼쪽) 브랜드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사진=호텔스닷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익스피디아 그룹의 호텔스닷컴이 한국 출범 20주년을 맞아 국내 여행객을 위한 현지화 및 혁신 여정 등을 새롭게 밝혔다.

이를 위해 그룹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피터 컨(Peter Kern)과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 존 지젤만(Jon Gieselman)은 서울을 방문, 그룹의 기술을 단일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한 현황, 자사의 생성형 AI 전략 진화 과정 등 비즈니스 혁신 여정을 21일 공유했다. 또한 한국과 한국 여행객의 여행 수요를 형성하는 트렌드를 소개하며, 올 봄 여행 시즌 호텔스닷컴에서 새롭게 이용 가능한 소비자를 위한 기능들을 공개했다.

취임 후 첫 방한한 피터 컨 CEO는 ”아시아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을 직접 목격하고 한국에서 여행 산업의 빠른 회복세를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술적 관점에서 한국은 여행 및 관광 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관광 경제 활성화에 대한 익스피디아 그룹의 기여 △오프라인 부문에서의 익스피디아 그룹의 역량 △OTA(Online Travel Agencies)의 영향력 △한국 여행객의 여행 장벽을 허물기 위한 호텔스닷컴의 여정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익스피디아 그룹은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 대한 강력한 예약률과 높은 여행 수요를 확인했다면서 서울은 도쿄, 시드니와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상위 3대 여행지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익스피디아 브랜드의 대표이사 존 지젤만은 "이번 방문을 통해 주요 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이 가진 강력한 잠재력과 특히 팬데믹 이후 높은 여행 수요를 수용하는 상황에서, 여행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 그룹의 브랜드가 한국인들에게 더욱 현지화 될 수 있기 위해 지난 20년간 이뤄온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국의 매력을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객과 모험가들을 지원하는 혁신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젤만 대표이사는 이달부터 단계적으로 출시돼 올 봄 한국 여행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도 함께 공개했다.

호텔스닷컴 주요 신기능 이미지. [사진=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 주요 신기능 이미지. [사진=호텔스닷컴]

먼저 익스피디아 및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여행 가이드(Destination Guides) 기능은 여행객들이 인기 여행지를 탐색하고, 여행 영감을 실행 가능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결한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변 지역'의 여행지를 소개하며, 특정된 여행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선별하여 제안한다.

여행 플래너(Trip Planner)는 익스피디아 및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과 웹에서 제공되며 한 곳에서 간편하게 즐겨찾기를 저장하고,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며, 여행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끝으로 스마트 쇼핑(Smart Shopping; 숙소 비교 도구)은 익스피디아 및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과 웹에서 제공되며 여행객들의 호텔 선택 과정을 간소화해 완벽한 숙소를 찾기 위한 옵션을 편리하게 비교하고 선택 범위를 좁힐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 평점, 편의 시설부터 위치 정보, VIP 액세스(VIP Access) 지원 여부, 호텔 이미지까지 다양한 속성을 쉽게 비교함으로써 여행객들은 숙박에 대해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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