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표준협회]
[사진=한국표준협회]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ESG에센셜 최고위 과정을 개설해 기업의 ESG전략 방향을 제시한다.

표준협회는 오는 4월 2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8주간 ESG에센셜 최고위 과정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ESG이해 및 트렌드 △환경 IN ESG △사회 IN ESG △거버넌스 IN ESG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각 분야의 대표인사로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 백태영 ISSB 위원, 설동근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홍종호 서울대학교 교수, 옥해명 에코앤파트너스 실장, 송세련 경희대학교 교수, 서상욱 법무법인 이목 변호사,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전무, 유승권 이노소셜랩 이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ESG 규제 대응과 ESG경영을 내재화하는 정책 입안자, 기업 경영진, 지속가능 투자를 담당하는 금융기관 임원이다.

과정 종료 후에는 해외 현장답사도 예정돼 있다. ESG선진경영 벤치마킹 연수는 독일과 오스트리아 대표 기업들의 ESG경영 사례를 확인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기업의 ESG전략에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