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박성중 의원 인스타그램]
박성중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박성중 의원 인스타그램]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국민의힘 서초을 박성중 의원은 20일 “방송 관련 핵심 요직 장악해 온갖 불법 자행한 ‘좌파숙주 민주언론시민연합(민언련)’의 기부금 사용처 조사하고, 법인세법 등 위반을 엄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민주언론시민연합(민언련)이 스스로를 시민단체로 표방하고 있지만, 그 실상은 방송 관련 핵심 요직을 장악해 공영방송을 장악하고 민주당을 대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좌편향 정치 단체일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민언련 핵심 인사인 이효성, 한상혁 전 방통위원장, 최민희 전 의원 등은 문 정부 5년간 방송 관련 핵심 요직에 포진돼 온갖 편법과 불법을 자행했다”며 “현재도 민언련 출신 수십 명이 KBS, MBC, YTN, 연합뉴스TV, TBS의 시청자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등을 장악해 민주당 하수인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최근 열린 YTN 시청자위원회(김00 민언련 미디어위원)에서도 ‘류희림 위원장의 방심위 파행 운영은 앞으로도 지속될 거라고 예상한다. YTN이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핵심 쟁점을 심층취재 해주시길 부탁한다’며 YTN에 일반적 의견제시가 아닌 방송편성을 과도하게 침해하는 발언을 했고 YTN 보도국장은 이에 화답까지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민언련이 민주당에 기생하며 받은 기부금이 지난해까지 100억원 가까이 된다”며 “2014년 2억7000만 원 수준이었던 기부금이 2016년에는 8억4000만 원으로 늘더니 문 정부 초기에는 11억4000만원 이상으로 5배 이상 급증했다”고 제시했다.

이어 “민언련이 보수진영을 공격하면 할수록 기부금이 늘어난 것이고, 이는‘문재인 정권이 민언련을 먹여 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기부금을 대부분‘언론개혁, 연대활동비 등’처럼 애매모호하게 신고하여 기부금 사용처를 제대로 모르게 뭉뚱그렸다”는 점을 문제로 지적했다.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사진=박성중 의원 블로그]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방송 관련 핵심 요직 장악해 온갖 불법 자행한‘좌파숙주 민언련’ 기부금 사용처 조사하고, 법인세법 등 위반 엄단을 촉구했다. [사진=박성중 의원 블로그]

 

아울러 “법인세법상 위반이 명확한 사항도 있다”며 “2016년 8억4000만 원이 넘는 기부금의 12개월 전체를 ‘지급사업비 운영비 등’으로 신고해 사용처를 알 수 없게 하였고, 2022년에는 기부금 지급목적에 맞지 않게 교육사업비라는 명목으로 수혜 인원을 300명으로 신고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는 민언련이 명백하게 관련법(상속세법, 법인세법 등)을 위반한 것이며, 법인세법 시행령 제39조 5항, 8항에 따라 기부금을 목적 외에 사용했을 경우 단체를 ‘지정취소’까지 할 수 있는 심각한 사안”임을 강조했다.

박 의원은 서울시, 기재부, 방통위, 방심위 등 관계 기관에“요직에 포진돼 있는 민언련의 정치 행위를 뿌리 뽑고, 기부금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했는지 낱낱이 조사해 관련법에 따라 엄단 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