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KB자산운용은 20일 월배당형 상장지수펀드(ETF)인 ‘KBSTAR 글로벌리얼티인컴 ETF’를 상장했다.

이 상품은 월배당 리츠의 대명사인 미국 리얼티인컴과 국내 1위 인프라 펀드 맥쿼리인프라에 동시에 투자한다.

지난해 기준 리얼티인컴과 맥쿼리인프라의 연환산 배당률은 각각 약 5.3%, 6.2% 수준으로 ‘배당귀족주’라고 불릴 정도로 배당률이 높은 게 특징이다.

KBSTAR 글로벌리얼티인컴 ETF의 기초지수는 ‘Solactive Global Realty Income Index’다. 이 지수는 대표적 배당성장 종목인 ‘리얼티인컴(티커명: O)’와 ‘맥쿼리인프라’를 각각 18%씩 포함하고 있으며 그 밖에 AMERICAN TOWER, CROWN CASTLE, PROLOGIS를 비롯한 성장형 글로벌 리츠 8종목 등 총 10종목을 담고 있다.

미국 리얼티인컴은 세계 최대 상업용 리츠로, 성장형 리츠의 대표격이다. 미국과 유럽 지역의 1만3000여개 리테일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지난 54년간 월배당을 지급해 왔으며, 특히 25년 넘게 배당금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이같은 배당 매력을 앞세워 서학개미에게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 리얼티인컴은 지난 1년간 국내 개인투자자 해외주식 순매수 11위를 기록 중으로 상장리츠로 가운데 1위다.

맥쿼리인프라는 시가총액이 약 5조3000억원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 상장 인프라 펀드로 ‘AA’의 우량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2006년 유가증권시장 상장 후 국내 사회기반시설 사업 시행을 주도해왔으며, 18개 국내 인프라 사업에 총 2조5000억원을 투자하고 있다. 2003년 첫 분배금 이후 연평균 배당성장률은 약 5.4% 수준이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산업 성장에 따라 주가 상승과 배당금 확대가 동시에 기대되는 배당성장 리츠와 인프라 종목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면서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SCHD 같은 배당성장 ETF와 자산배분 차원에서 함께 가져가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